한국글로벌중학교


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Wee클래스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정신건강의학과에 대한 오해
이름
양지혜
작성일
2020-06-24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정신건강의학과에 대한 오해 8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.

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어렵습니다.

 게다가 정신질환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편견이 자녀들의 정신건강을 이해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.

아래 카드뉴스는 정신질환을 둘러싼 오해와 정신질환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부모님들께서는 자녀가 마음이 힘들어할 때 도움이 될 필요한 정보를 말해 줄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사항은 가정통신문을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.





<본 뉴스레터는 교육부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 의뢰하여 제작한 자녀 사랑하기” 4호이며, 10회에 걸쳐 가정으로 보내드립니다. >

한국글로벌중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정신건강의학과에 대한 오해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다음글
열등감, 좌절감, 자괴감으로 우울하고 힘이 들 때
/ 양지혜
안녕하세요. 위클래스입니다. 우리는 살면서 하루에도 수십가지, 수만가지 감정을 느끼곤합니다. 기쁨,슬픔,두려움,분노 등 하루동안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감정들이 오늘 나의 하루가 어땠는지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지요. 때때로 경험하게 되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홀로 견딜 수 없을만큼 버겁고 힘이드는 경우도 있지..
이전글
정서행동특성검사란?
/ 양지혜
안녕하세요.다음주 6월8일 드디어 1학년이 학교에 첫 등교를 하게 됩니다. 친구들 마음속에 ''기다렸던 중학교 생활은 과연 어떨까?'' 라는 마음에 설레는 마음도 들고 ''적응을 잘 할수 있을까?'' 하는 걱정도 있을듯 합니다. 학교에 대한 적응을 돕기위해 본교에서는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..